크로스오버 음악은 김덕수의 사물놀이를 찾아볼 수 있다. 김덕수의 사물놀이는 국악과 다른 장르와의 크로스오버를 통하여, 우리 전통 예술의 가치를 드높이고 국악의 한계를 확장하여 레퍼토리를 극대화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레드썬 ․ 김덕수 사물놀이> 음반은 세계적인 재즈그룹 「레드
크로스오버(crossover)의 개념이 제 문화현상들로 잘 녹아 들어가는 것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재즈와의 융합으로 형성된 새로운 구획의 예술현상들은 나름의 예술관으로 개성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Ⅱ. 본 론
1. Jazz의 기원
태반이 서아프리카 출신인 흑인
쓰시오.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작품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음. 직접 본 작품 및 유튜브나 그 외 영상으로 본 것도 선택할 수 있음.) [15점] 3. 교재 13장의 ‘한국의 대중음악’을 참조하여 ‘케이팝(K-pop)’을 정의하고, ‘케이팝’이 동시대에 미친 영향을 자신만의 견해를 살려 서술하기로 하자.
대중화시키기 위해 아트 상품을 전개하여 대중 속에서 작품세계를 펼쳐나가고 있다. 그리고 현재 디자이너와 브랜드들 간의 협력, 콜라보레이션 또한 지속되어 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
대중화시키기 위해 아트 상품을 전개하여 대중 속에서 작품세계를 펼쳐나가고 있다. 그리고 현재 디자이너와 브랜드들 간의 협력, 콜라보레이션 또한 지속되어 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
예술 내에서만 섞인다. 과학과 예술이 만나 콘텐츠를 만든 적도 없고 문화적ㆍ산업적 가치를 가진 것도 드물다. 이번 공연은 그런 가능성에 대한 시도다. 한국의 IT기술을 접목한 창작문화예술 공연으로 만들려 한다.
난타의 구성악기도 매우 다양하다. 한국 전통의 주방기구를 이용하여 한국적 정서를
Ⅰ. 서 론
1. 기술 / 기술 소비주의의 정의
우리가 기술 소비주의에 대해 글을 풀어나가기에 앞서, 일단 “기술”이라는 용어를 제대로 알고 이해해야 할 것이다. ‘기술’이라는 말의 정의는 점점 변화하고 있다. 1967년 판 「랜덤하우스 사전」에 따르면, 이 말은 인간과 확연히 구분되는 물질적인
대중음악의 판세를 쥐고 흔든 것은 영미권의 음악이었고, 그 외의 지역은 영미권의 음악을 받아들이거나 자기 나라의 고유 민속음악을 고집하는 길 밖에 없었다. 그러나 영미 음악의 강세가 지겹게 이어지면서 1980년대 중반에 와서는 마침내 영미 아닌 나라의, 그때까지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던 전통음
>> 재즈의 어원
재즈의 어원은 야비하고 외설스러운 뜻을 지닌 영국의 고어(古語) 재즈(jazz)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설, 19세기부터 미국 남부의 흑인들이 사용한 성행위(性行爲) 등의 성적(性的) 의미와 열광이라든가 빠른 템포나 리듬을 뜻하는 속어 재즈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설, 드럼 연주자 찰스의 이
외식산업이라는 말이 우리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지고 있으나 이미 1940∼1950년대에 미국에서는 산업화단계로 접어들어 ‘Dining-out industry’또는 ‘Food service industry’라고 불리워졌으며, 일본에서는 1970년대 후반부터 일반화된 용어이다.
우리나라에서 외식산업이라는 용어는 식당업·요식업·음식업 등